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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 인터페이스, 단축키 (Hotkey)

 


 

*단축키

 

1. 핸드툴

 

 

-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나 크기 등을 조절하기 위한 핸드툴. 왼쪽부터 Q, W, E, R, T, Y까지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.

Q : Hand Tool. 오브젝트를 잡고 움직일 수 있다.

W : Move Tool. x, y, z 세가지 축이 나타나며, 원하는 축을 이용해 오브젝트의 위치를 옮길 수 있다.

E : Rotate Tool.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수 있다.

R : Scale Tool. 오브젝트의 크기를 x, y, z축을 이용하여 조절할 수 있다.

T : Rect Tool. 오브젝트의 크기를 사각형 기준으로 조절할 수 있다.

Y : Move, Rotate or Scale selected objects. 다용도 툴. 위치, 회전, 크기 변경이 가능하다.

 

2. 게임 플레이, 멈춤

 

 

- 게임을 플레이 해보기 위한 버튼들. 왼쪽부터 Ctrl + P 재생, Ctrl + Shift + P 일시정지, Ctrl + Alt + P 단계 실행 이다. 게임재생 중 멈춤은 다시 Ctrl + P를 눌러주면 된다.

 

*인터페이스

 

1.Hierarchy / 하이어라키 / 하이어라키 뷰

 

 

- 현재 씬에 사용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관리하는 뷰.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/삭제 할 수 있다. 계층 구조를 설정할 수 있다.

 

2. Inspecter / 인스펙터 / 인스펙터 뷰

 

 

- 현재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 혹은 애셋의 정보를 보여주는 뷰이다. 컴포넌트의 추가 / 삭제 / 변경이 가능하다. 또한,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, 태그, 레이어 변경도 가능하다.

 

3. Scene / 씬 / 씬 뷰

 

 

- 게임화면을 만들기위해 실질적으로 제작하는 공간. 게임의 오브젝트들을 배치할 수 있다.

 

4. Game / 게임 / 게임 뷰

 

 

- 현재 씬이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준다. 다양한 해상도로 테스트 가능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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